대만 시먼딩 여행 라오허제, 스린 야시장 간다면 이것들은 꼭 드세요!

반응형

이번 대만 여행은 먹기 위한 여행이다. 1일 1소화제 할 정도로 대만 음식들을 진심으로 즐겼다. 회사 동료분들 중에서도 대만엘 갔다온 사람들이 많은데.. 안타깝게도 정말 꼭 가야한다고 생각하는 음식점들을 안간듯하다.

 

백종원 형이 소개해준 땅콩 국수? 그런걸 왜 먹었는지(물론 사람 입맛에 따라 맛있을수도..).. 대만 시먼딩에서 스린, 라오허제 야시장 여행을 계획중이라면 꼭 한번 보고, 방문해 보길 바란다.

 

 

 

>>  대만 시먼딩에서 완전 추천하는 숙소!! 비싼 호텔들이 부담스럽다면 꼭 한번 확인하시길!   <<

 

1. 대만 야시장 여유롭게 즐기기

우린 먹을려고 갔다. 시간내서 관광을 다녀온 거라곤 온천뿐(ㅋㅋ). 그만큼 야시장에 진심이였다. 그래서 라오허제는 5시, 스린은 4시에 도착해서 먹기 시작했다. 

 

 

두 야시장에 도착해서 먹으면서 돌아다니다 느꼈는데 진심 일찍 갔던게 야시장 즐기는데 한몫했다. 4~5시에 도착하는 우린 대기 없이 먹고 싶었던 맛집들을 지나가면서 다 먹고 다녔는데..  어느새 좀 유명하다 싶은 맛집들은  줄이 어마어마하더라...

 

해외여행 갈땐 다 보고 올려고 너무 왔다갔다 하며 차 안에서 시간 보내는 것이 아깝지 않은가.. 후에 아쉬워서 다시올 여지를 남겨두고 여유있게 계획 짜보는 것도 추천한다. 배 터지게 먹고 소화시킬겸 까르푸 쇼핑하면 금방 소화시키고 잘수 있다(숙소가서 쇼핑 한걸로 또 먹었지..).

 

2. 대만 스린 야시장 먹거리

2. 1. 땅콩국수(미슐렝)

 

스린 야시장에선 단연코 1등이다. 다양하게 많이 먹자고 해서 하나만 시켰다가.. 먹자마자 바로 하나 더 시켜서 두개 먹었다.

 

 

대충 담아서 툭 놔주는데 정말 맛있었다. 잘 비벼서 처음 위에 있는 면을 먹을땐 '이게 미슐렝?'이란 생각과 함께 갸우뚱 했는데, 먹을수록 맛있어졌다. 절반쯤 먹으면 가라앉은 땅콩소스들이 있는데 여기에 듬뿍듬뿍 찍어먹어야 한다. 남은건 마셨다. ㅋㅋ

 

 

 

2. 2. 지파이

 

치킨인데 실패할 수 있을까.. 4시에 스린 야시장에 도착해서 우리가 첫 손님이였다. 3명 줄서 있길래 냉큼 따라 섰다. 오픈은 4시 30분?으로 알고 있었는데, 팔고 있더라.

 

'뭐  치킨맛이겠지'하고 기대안한 음식중에 하나 였는데... 치킨맛이다. 근데 맛있는 치킨맛. 자극성도 간도 딱 적당했다. 들고 다니면서 한입씩 먹다보니 사라졌다. 추천!

 

2. 3. 후추빵

 

스린 야시장에서 후추빵? 하겠지만, 라오허제 미슐렝 후추빵과 별 다를게 없다. 맛있다. 스린 야시장 구경하다가 외곽쪽으로 나갔는데 현지인들이 줄서서 사가더라.

 

맛집인가 싶기도 하고, 라오허제 포함해서 먹었던 후추빵들이 항상 맛있어서 하나 사먹었는데 인정! 우리 둘다 라오허제 후추빵과 다를게 없다고 느꼈다.

 

라오허제 후추빵이 또 먹고 싶거나하면 한번 들려보시라. 스린 야시장 후추빵 맛집!

 

2. 4. 땅콩 아이스크림?

 

그냥 봤을땐 난 먹기 싫었다. 근데 옆에서 먹고 싶다길래 사먹었는데 진짜 맛있더라. 입안이 리셋되는 느낌. 

 

 

땅콩강정(?)을 대패로 갈아서 또띠아(?) 같은거에 아이스크림이랑 같이 말아준다. 적당히 달고 고소하다. 끈적하게 입에 남는게 아니라 시원하고 깔끔해서 디저트로 추천이다!

 

2. 5. 마라탕

 

원래 이런게 있었는지.. 아니면 우리나라로 부터 역수입된건지.. ㅋㅋ 우리나라에서 자주 보던 마라탕 집이다. 그릇 가지고 원하는거 담아서 가면 요리해주는 집.

 

중국은 아니지만 그래도 대만이니까 마라탕은 먹어봐야하지 않을까+매콤한 국물을 먹고 싶었다. 까르푸 근처 마라탕 집은 대기가 장난이 아니고...

 

 

 

 

그래서 검색해서 찾아간 마라탕 집이다. 그래도 대만이라서 그런가? 그냥 찾아갔는데 진짜 맛있는 마라탕 집이였다. 우리나라에서 맛있다고 생각하는 마라탕보다 조금 더 맛있는 느낌.

 

얼얼한 빨간 소스도 기분좋게 얼얼함을 느끼게 해줬다. (가끔 우리나라 마라탕 집에서 주는 마유(?)는 그냥 마비시켜버리는데..) . '여긴 꼭 가야해!'는 아니지만 야시장 돌아다니다가 칼칼한 국물을 먹고 싶다면 요기 추천한다.

 

2. 6. 찹쌀 핫도그(?).. (이건 먹지마)

배는 너~무 부르고.. 아쉽긴 하고.. 구경하면서 나갈려는데 먹음직스럽게 구워지는 소세지와 줄서있는 현지인들.. '이게 그렇게 맛있나?' 라는 생각에 마지막으로 하나만 더 먹자고 줄서서(15분 정도..?) 사 먹었다. 흰색에 도톰한것이 찹쌀이더라. 그래서 이건 소세지에 밥먹는 맛... 먹지말자..

 

3. 대만 라오허제 야시장 먹거리

3. 1. 빙수떡

 

라오허제에서 맛있어 보이는거 먹고 다녔는데.. 안보이길래 스린 야시장에 있는 줄 알았다. 옆에 있던 커플이 '여기있다!'란 소리에 힐끔 봤는데 빙수떡이더라(그 커플에게 정말 감사하다ㅜㅜ).

 

 

먹을거 다 먹고 배 부른 상황에서, '떡 맛 보고 레몬즙 뿌려서 시원하게 빙수나 먹자'였는데. 왠걸.. 떡 진짜 맛있다. 

 

땅콩이랑 흑임자가 3개씩 있는데, 입 맛에 따라 맛있는게 다르더라. 우린 한명은 흑임자가, 다른 한명은 땅콩 소스가 들어간 떡이 맛있어 했다.

 

빙수떡 먹고 떡이 정말 맛있어서... 배부른데 따뜻한걸로 하나 더 시켰다(ㅋㅋㅋ). 진짜 배가 너무너무너무 불렀는데.. 안시켰으면 후회할뻔.. 더 달콤하다. 따뜻하니까 안에 앙금(?)이 다 녹아있어서 씹으면 달콤하게 입안에 퍼진다. 꼭 먹어보길!!

 

3.2. 석가(기대 안했는데 맛보고 놀라서 허겁지겁 다 먹고 사진 안찍음)

야시장 중간중간 과일이 많이 보인다. 다른건 다 아는 맛이고, 궁금한게 석가였다. 필리핀에서 먹어본 적 있지만 시기가 먹을 시기가 아니였는지.. 맛이 없었다.

 

대만 석가가 그리 맛있다길래 다시 도전해본 석가. 기대를 안해서 사진도 안찍었다. 근데 한 입 먹고 둘다 놀랬다. 엄청 부드럽고 달다. 기분좋게 입 안에서 으깨지면서, 약간 완전 흐물거리는 홍시가 안된 홍시 느낌도 난다. 

 

석가 꼭 먹어보길 바란다. 그 외에 수박주스, 스타프루츠 주스는 그냥저냥 먹을만 하다.

 

3.3. 후추빵

 

라오허제 후추빵 맛있다. 왜들 줄서서 먹는지 알겠더라. 우리가 도착했을 땐 앞에 10명 정도 있었지만 금방 빠졌다. 

 

 

근데 만약 줄을 어~엄~청 길게 서야한다? 그럼 스린가서 먹어도 된다. 맛 똑같다. 맛이 그닥이라는 말이 아니다. 둘다 진짜 맛있다. 스린 야시장을 안간다면 꼭 먹어보길!

 

3.4. 소세지(이게 왜 맛있어?)

 

대만 소세지가 유명하다더라. 그래서 곳곳에 소세지들이 많이 보인다. '소세지는 소세지맛'이란 생각에 안먹을려다가 하나 먹어봤다. 왠걸? 이게 왜 맛있어?? 단짠하고 촉촉, 부드럽다. 생마늘도 옆에 있어서 같이 먹으면 꿀맛! 추천추천!!!


3.5. 오징어

 

강나미가 유튜브에서 먹는거 보고 계획했던 오징어. 2층으로 올라가서 먹을 수 있다고 해서 올라가 한입먹고 실망했다. 그저 그런.... 이걸 왜 맛있다고 한거야...라고 생각하며 먹었다.

 

근데 옆에 현지인들이 와사비랑 간장 같은 소스를 부어 먹더라. 와사비 잘 어울릴거 같아서 우리도 섞어 먹었다. 와... 이거다. 와사비 섞으니까 진짜 맛있어졌다.

 

무슨 맛인지는 표현을 못하겠는데.. 아무튼 먹었는데 맛이 없다면 와사비 섞어 먹어봐라. 완전 달라진다.

 

3.6. 샤오롱바오(?).. 느끼해...

 

한국에서 씹으면 육즙이 퐝~ 터지는 샤오롱바오를 먹곤 대만에서 꼭 먹어보고 싶었다. 라오허제 야시장 중간에 있는 골목길에서 손으로 빗는 곳에서도 먹고, 현지인들 만석인 식당에 들어가서도 먹었다.

 

우리나라에서 파는건 한국인들 입맛에 맞춰나오는 건가 부다... 맛은 있는데 정말 느끼하다. 어이없게도 도착한 날 새벽에 출출해서 먹은 편의점 샤오롱바오가 제일 맛있었다. 궁금하면 먹어보시는데 차라리 다른거 한번 더 먹어라.

 

>>  대만 시먼딩에서 완전 추천하는 숙소!! 비싼 호텔들이 부담스럽다면 꼭 한번 확인하시길!   <<

 

4. 마치며

진짜 먹을거 많고 맛있는거 많은 대만이였다. 소화제도 꼭 챙겨 가시고(ㅋㅋ) 뭐 먹을지 고민 중인 분들에게 참고가 되었으면 싶다. 행복하고 안전한 여행 되시길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