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뚜벅이 여행 마지막 날!! 코스 4박 5일 경비 남원바당 고미미 용연구름다리 - 하차니 이야기
    반응형

      제주도 남원바당 고미미 용연구름다리

    뚜벅이 여행 마지막 날이에요. 계획 짤 땐 예상하지 못했던 태풍으로 1박 추가돼서 4박 5일이 되었네요. 뭐 태풍으로 모든 게 마비되는 제주도라 태풍 상륙했던 당일날은 숙소에서 치킨 시켜먹고 밤엔 태풍이 많이 약해져서 근처 식당 가서 국수 먹고 잤어요. 그리고 다음 육지로 넘어오는 날입니다. 

    320x100

      제주도 현지인 맛집 남원바당

    제주도민 맛집이라는 '남원바당' 이라는 식당엘 갔어요. 원래는 돔베고기 전문점에 가려고 했는데 확장 공사라고 오픈을 안 했다고 하더라구요..ㅠ 가기 전에 전화 해보길 다행.. ㅋㅋ 택시 타고 도착한 남원바당.

    남원바당의 기본반찬1남원바당의 기본반찬2남원바당의 기본반찬3

    먹고 싶었던걸 주문하고 기다리니 기본 반찬들을 내주셨어요. 눈길이 가는 건 고기와 멜젓입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고기를 보고 누가 먹던걸 준 느낌.... 뭐야 이거... 싶었습니다. ㅋㅋㅋㅋ근데 진짜 맛있었어요 이 고기 ㅋㅋㅋ 주문했던 돔베고기도 맛있었지만 이 고기가 더 맛있었어요 ㅋㅋㅋㅋ 멜젓도 적당히 짜서 고기 찍어먹으니까 너무 맛있더라고요.

     

    이 날 점심에는 저희만 여행객이었던 거 같은데요. 다들 각재기 구이나 멜젓 조림 하나씩 주문해서 이고기와 같이 드시더라구요. 간단하게 백반? 느낌으로 도민분들이 이용하시는 거 같아요.

     

    남원바당의 돔베고기세트1남원바당의 돔베고기세트2남원바당의 돔베고기세트3

    남원바당에서는 2만 5천 원짜리 돔베고기를 시키면 각재기 구이와 장태국이였나 이렇게 3개가 나옵니다. 돔베고기는 드시면 '역시 맛있어' 하는 그런 맛이 납니다 ㅋㅋ 각재기 구이는 짭쪼롭하고 가시도 별로 없어서 생선구이 중에서 맛있는 구이라고 생각됐어요. 도민분들도 이거만 시켜서 식사하시는 분들이 있더라고요. 그리고 국도 고기도 많고 국물이 정말 시원해서 해장용으로도 너무 좋겠더라고요.

     

    그리고 다른 도민분이 이거 드시길래 이것도 주문했어요. 멜젓 조림. 밥도둑 그 자체. 따로 발라낼 가시도 없어서 그냥 퍼서 밥이랑 비벼먹으면 꿀맛입니다. 달짝 짭조름. 단짠단짠. 그냥 맛있어요 ㅋㅋ 남원바당 가성비도 너무 좋고 맛있어서 너무 만족스러운 마지막 날 점심이였어요 ㅋㅋ 제주 공항 이용하는데 밥 한끼 먹고 기다려야 하신다구요? 그럼 남원바당 추천!!

     

     

     

     

      제주도 고미미

    고미미간판돌하르방인증샷

    든든히 먹고 후식으로도, 사진도 찍을 마카롱! 돌하르방 마카롱으로 유명한 고미미를 방문했어요. 저희가 12시 30분이였나? 그 쯤 도착했는데요. 돌하르방 마카롱은 거의 다 떨어졌더라구요... 8개 정도 남았었습니다.. 천 원에 아이스팩 포장을 해주시니 비행기 타도 괜찮아서 많이 사가시는 분들이 많은 거 같았어요. 정말 장사 잘되는 듯... 

     

    안 먹고 아이스팩 포장해서 공항에 있는 귀여운 돌하루방이랑 인증샷 남겼습니다. 맛은 치즈 들어간 마카롱이 정말 맛있었구.. 돌하르방은 맛있는 마카롱 맛이었어요 ㅋㅋ 아이스팩 포장이 가능하니 기념품 대신 이것도 선물로 괜찮을 거 같은데 고미미 방문하실 분들은 빨리 가세요!!

     

    비온뒤용연계곡

    그리고 고미미에서 걸어서 10분 정도면 도착하는 용연 구름다리. 이곳도 천제연 폭포처럼 물이 파랗게 시원시원한 곳인데.. 태풍으로 물이 뒤집어져서..ㅠㅠ 뿌옇다는... 아쉬웠어요.. 고미미 방문하시는 분들은 정말 가까우니 가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제주도 여행 4박 5일 경비

    제주도4박5일경비

    정산하기 위해 대충 정리한 경비인데요 ㅋㅋ... 4박 5일 일정으로 렌트 없이 걸어 다니고 버스 타고 다니면 이 정도 나오는구나 생각하시면 될 거 같아요.

     

    26일 태풍으로 버스 이용이 어려워서 서귀포에서 제주시까지 택시를 이용하느라 4만 4천 원의 택시비가 나왔는데요.. 정말 가슴 아팠습니다..ㅠㅠ 원래는 버스 타고 이동이었는데.. 엄청 몰아쳐가지고.. 무튼 교통비는 당일 렌트 비용이 주유비 제외 20만 원 넘게 나왔었는데 버스 및 택시로 15만 원 나와서 10만 원가량 아껴진 거 같아요. 그만큼 안심하고 먹을 때 더 먹은 거 같지만 ㅋㅋㅋ

     

    정말 더웠었는데 케리어 하나 끌면서도 다닐만한 여행이었어요. 날씨가 선선해지면 더더더 할만할 거라 렌트 없이 제주 여행 추천드려요! 맛집 가셔서 술 먹고 싶을 때도 정말 자유롭고 ㅋㅋ 저도 태풍으로 서핑 취소된 게 너무 아쉬웠던 제주 여행이라.. 다음에 서핑이랑 전기자전거 여행해보려고 다시 가보렵니다.

    제주도 뚜벅이 코스 여행 첫날! 맛집 액티비티 해녀의집 큐티파이카페 도시해녀 협재해수욕장 별빛두방울펜션

    제주도 뚜벅이 코스 여행 둘째날! 숙성도 제트보트 전기자전거 돔베리조트 올레시장

    제주도 뚜벅이 코스 여행 셋째날! 맛집 액티비티 천제연폭포 오가네전복설렁탕 쇠소깍 올레시장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