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재해보험 지원 가입 방법 소상공인 재난배상
- 생활&꿀팁
- 2024. 6. 21.
풍수해지진재해보험은 자연재해로 발생하는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고 신속한 복구를 돕기 위한 보험 상품입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서 주택, 농업용 온실, 소상공인의 상가 및 공장의 자연재해가 염려스러우신 분들은 보상을 정부와 지차제 지원(70% 이상)을 통해 아주 저렴하게 대비하 수 있는 방법을 확인하세요.
기상이변으로 올해는 전년도보다 더 염려스러운 한해라고 합니다. 위험 지역에 거주하시는 분들 께서는 아래 링크를 통해 막을 수 없는 재난피해를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기준소득이 낮은 분들을 위해 22년부터는 풍수해 피해 지원이 전액 제공되고 있습니다. 잦은 피해 지역에 위치하여 피해가 우려되는 분들은 위 링크를 통해 신청 자격을 확인하고 재난에 꼭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풍수해재난 지원 대상
행정안전부와 민영보험회사가 공동 운영하는 이 정책보험은 상품 가입 비용의 대부분을 정부가 지원합니다. 준비되지 않은 분들은 반드시 가입하여 예기치 못한 피해에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대상 재해의 종류는 태풍, 홍수, 강풍, 풍랑, 대설, 지진 등 대부분의 재해를 지원합니다.
보험금 지급 사례
얼마나 지원받게 되는지도 궁금하실텐데요. 실질적인 지원 사례도 안내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아래와 같은 사례를 안내하고 있어요.
- 주택의 침수피해: 1억 7천 8백 2십만원 (보험 미가입일 경우 재난 지원금 1천 6백만원 지급)
- 온실(비닐하우스 등) 강풍피해: 3억2천2백만원 (보험 미가입일 경우 재난 지원금 4천 2백만원 지급)
미가입일 때와 가입시 보상받는 차이가 엄청 많이 납니다. 재난보험이 필요한 분들에게 든든한 대비책이라 할 수 있는데요. 정부와 지자체가 가입비를 지원해 주므로 치킨값 수준으로 대비할 수 있습니다.
보험비 지원 비율
풍수해재난 지원신청으로 정부와 지자체에서 70%~100%의 비용을 지원하여 부담을 최소화 하실 수 있습니다. 각 대상에 대한 지원금 비율과 가입 가능한 시설물은 아래와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