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편한 밸브형 마스크 망사형 마스크 끼면 효과도 없고 과태료만 10만원 - 하차니 이야기
    반응형

    > 망사형, 밸브형 마스크 <


    매일매일 마스크와 함께 하는 요즘.. 너무 답답하지 않으세요? 그래서 다들 편한 마스크를 찾으실텐데.. 정치인들이나 연예인들이 착용하고 나와서 핫한 템이된 망사형이나 밸브형 마스크가 검색어에 오르는 등 관심이 많습니다.


    밸브형 마스크 원리

    벨브형 마스크는 날숨시에 덮개가 열리면서 숨쉬기 편하게 나온 제품인데요. 이럴 경우 잠복기에 있는 사람의 날숨으로 감염원이 밖으로 나올 수 있으므로 차단 효과를 입증할 수 없다고 합니다.


    효과없는 망사형 마스크

    망사형 마스크는 이름만 들어도 비말 차단효과가 있나 싶은 그런 이름인데요. 영상에서 차단 효과 실험을 보여주는데 당연히(ㅋㅋ) 가루나 스프레이가 그대로 통과하면서 본인의 비말이나 외부에서 오는 오염원을 막을 수 없는 결과를 보여줍니다.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시민

    그래서 마스크가 너무 답답한 나머지 찾는 숨 쉬기 편한 망사형.. 망사형보다는 안전해 보이는 벨브형 마스크를 찾는 분들이 많아지는거 같아요. 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기차에서 답답하다고 마스크를 아예 착용안하시는 분들보단 좋은거 같습니다만..



    > 11월 13일부터 마스크 미착용시 과태로 10만원 <


    하지만!! 11월 13일부터 대중교통 이용, 병원 등 고위험시설에서는 식약처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마스크 미착용시 1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착용이 인정되는 마스크는 보건용, 수술용, 비말 차단용 마스크이며, 입과 코를 가릴 수 있는 마스크와 일회용 마스크도 인정된다고 합니다. 허용된 마스크를 착용했지만 턱으로 내려놓는 '턱스크'를 해도 과태료 부과될 수 있다고 합니다.


    다행인건지, 당연한건지 14세 미만의 아동, 세면이나 식사 등 얼굴을 드러내야 하는 상황은 과태료 부가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하네요.


    > 숨 쉬기 편하고 마스크 착용 인정되는 마스크 <


    저희 집은 유한킴벌리 덴달마스크를 주로 이용하고 사람이 많은 대형 마트 같은 곳에서는 KF94같이 더 차단효과가 좋은 마스크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상대적으로 한적하거나 사람이 없는곳에서 유한킴벌리 덴탈마스크는 숨쉬기도 좋고 귀걸이 밴드가 널널해서 귀가 안아픕니다. 식약처 인증도 있고 가격도 저렴해서 강추!


    그리고 가끔 일회용 덴탈마스크 앞뒤구분을 못하셔서 반대로 쓰신 분들을 볼 수 있는데요. 마스크 앞뒤구분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1. 철사가 있는 곳을 찾아 코 위쪽으로 오도록 위치를 잡는다.

    2. 귀걸이 벤드가 바깥으로 위치하게 뒤집는다.

    3. 귀걸이 벤드를 구별하기 힘들다면 반질거리는 면을 바깥으로 향하게 한다.


    모두 조금 불편하더라도..  조금만 더.. 참고 이 시기를 이겨 보아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