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초콜릿의 효능과 각 나라별 대표 초콜릿 카카오 - 하차니 이야기
    반응형

    초콜릿 좋아하시나요?? 마트 가면 항상 눈길을 끄는 게 초콜릿인데요. 오늘은 초콜릿의 효능과 각 나라별 대표 초콜릿을 한번 소개해 볼까 해요. 마트 가서 초콜릿 보고 기억나면 한번 먹어보는 건 어떨까요? ㅎㅎ

    초콜릿의 효능 (카카오 함유량이 높은 초콜릿 ㅎㅎ)

    항산화 효과

    초콜릿의 원료인 카카오에는 플라바놀이라는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요. 이는 항산화 효과가 있으며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요. 또한 심근경색의 위험도를 낮추는 효능도 있습니다. 그리고 항산화 효과로 노화 방지에도 좋습니다.

    기분 전환

    초콜릿을 먹으면 기분이 좋아지지 않나요? 뭐..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기분이 좋아지긴 하는데요..ㅋㅋ 초콜라틀이라는 카카오 음료를 먹었던 원주민들도 카카오를 먹으면 힘이 생긴다고 믿었다는데요. 이건 초콜릿의 성분이 도파민을 분비시켜 연애 할때와 같은 컨디션을 유도해서 얻어지는 것입니다. 

     

    또한 오피오이드 생성을 자극하는데 이는 아편과 비슷한 역할로 고통을 덜어주고 기분을 좋게 해주는 것에 효능이 있어요. 

    다이어트 효과

    살 찔까봐 초콜릿을 안 먹는 분 있지 않으세요? 하지만 의외로 초콜릿이 다이어트에 좋다는 사실! 타임지에서 발표한 결과에 의하면 일주일에 5회 이상 초콜릿을 섭취한 사람들이 초콜릿을 섭취하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서 체질량지수가 낮았다고 합니다.

     

    초콜릿 섭취시 식욕 감퇴로 식사 시 먹는 양이 줄어서 그렇다고 하는데요. ㅎㅎ 하지만 이 역시 카카오 성분이 풍부한 다크 초콜릿을 드셔야 합니다!! 

     

    심혈관 개선

    또한 호주 연구진들의 결과에서는 다크 초콜릿을 꾸준히 먹으면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서 심혈관 질환 발병률이 낮아졌다고 합니다. 이는 초콜릿의 성분중에 풍부한 올레산이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심혈관 개선을 통해 얻어진다고 합니다.

    에너지 공급과 스트레스 완화

    세계대전에서 병사들에게 지급되는 중요한 음식 중 하나가 초콜릿이었는데요. 그만큼 에너지 공급이 좋고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를 감소시며 긴장 완화 효과가 있어 병사들의 에너지 공급과 사기 충전에 유용했습니다. 이런 효능으로 시험이나 운동 경기전 초콜릿 섭취가 도움이 되는 분들이 많이 있어요.

     

    달달한 초콜릿 보다는 상대적으로 쓴맛이 강한 (카카오 함유량이 높은) 초콜릿들의 효능이라 조금은 아쉽네요 ㅎㅎ 

    각 나라별 대표 초콜릿

    이탈리아의 페레로 로쉐 (너무 유명한...)

     

    오스트리아 모차르트 초콜릿

     

    뉴질랜드의 휘태커스 초콜릿

    스위스의 린트 초콜릿 (카카오가 99%까지 있네요..)

     

    미국의 허쉬 초콜릿 (허쉬는 아이스크림도 맛있는데..)

     

    독일의 리터 스포트 초콜릿

     

    프랑스의 발로나 초콜릿 (대용량으로도 팔아서 브라우니 용으로도 많이 찾는듯..)

     

    편의점에서 본거 같기도 한 초콜릿도 몇 개 있고 한 번도 못 본 거 같은 초콜릿도 많네요 ㅎㅎ 보이면 꼭 먹어보렵니다!! 초콜릿 효능은 카카오 함량이 높은 초콜릿으로..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