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교통사고!!?? 중요한 초기 대처방법 알아볼게요! - 하차니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안전운전, 방어운전 잘하고 계신가요?? 하지만 아무리 조심히 운전한다고 해도 타의에 의해서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 최대한 당황하지 않고 대처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필요한 최소한의 대처 방법들을 알아보겠습니다.

     

    교통사고 시 초기 대처 첫 번째!! 경찰과 자동차 보험사에 연락하기!!

    교통사고 발생시 차를 정차한 뒤 사고 난 현장을 보존해주세요. 그리고 경찰에 신고 및 보험사에 연락하여 조치를 기다리셔야 합니다. 물론 아~주 살짝 닿은 정도의 경미한 사고는 상대 운전자와 조율 후 보험사만 연락하셔도 좋습니다. 

     

    이때 상대방(또는 피해자)이 괜찮다고 해서 신고없이 사고 현장을 떠나게 되면 뺑소니로 처벌받을 수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상대방(또는 피해자)도 현장을 벗어나지 않게 하셔야 합니다. 

     

     

     

    교통사고 발생시 초기 대처 두 번째!! 증거 확보하기!!

    신고를 하셨다면 혹시 모를 상황을 위해 사고 현장에 대한 증거를 남겨주세요. 사고 부위, 위치 등을 사진으로 남겨주시면 되는데 동영상으로 전체적인 상황 및 충돌 부위를 찍어주시는 게 좋습니다. 이때 차량들의 핸들 방향들을 포인트로 잡아주시면 추후 과실 여부를 파악하는데 중요한 자료가 될 수 있으니 바퀴 방향을 찍어 주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가장 확실한 증거인 블랙박스 영상을 확인하세요. 내 차에 담긴 영상만이 아니라 상대방 차량의 영상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 주기적으로 블랙박스 촬영이 정상적으로 되는지 확인이 필요하겠죠!? 그리고 우리나라는 어느 곳에서나 안심하고 돌아다닐 수 있을 정도로 cctv가 많은 나라에요. 블랙박스 영상이 확실한 자료가 되질 않는다면 cctv 영상을 확인하는 것도 좋습니다. 

     

    교통사고 시 초기 대처 세 번째!! 도로 외곽 안전지대로 차량 이동!!

    현장 촬영 등 사고 현장에 대한 증거 자료들을 충분히 확인하셨다면 2차 사고 방지를 위해서 안전지대로 차량들을 이동시켜주세요. 이때!! 자신의 보험사를 통한 레커가 와서 견인을 하려고 할 수 있어요. 절대로!! 절대로 거절하셔야 합니다. 거절을 무시하고 내 차량을 견인하려 할 때 거절 의사가 담긴 영상을 촬영해서 대처하셔야 합니다. 

     

    견인은 한국도로공사 (1588-2504)에 연락하여 무료로 견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물론 가까운 안전지대까지만 서비스를 해주는 것이고 안전지대에서부터는 본인의 보험사의 견인을 받으셔야 합니다.

     

    운전자분들 모두 안전 운전하시고!! 사고 발생 시 침착하게 숙지한 교통사고에 대처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