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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정산 때마다 사용하신 현금영수증이 제대로 적용되었는지 답답하지 않으셨나요? 현금 지불 시 받을 수 있는 현금영수증이 제대로 발급되고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 많을 텐데요. 국세청 홈텍스에서 현금영수증 발급 알림을 신청하시면 바로바로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국세청 홈텍스에서 현금영수증 알림 신청하는 방법
이제 스마트폰에 홈택스 설치가 안되어 있는 분들을 찾기 힘들거 같은데요. 그래서 다들 쉽게 신청이 가능하실 거 같아요. 국세청 손택스 앱을 설치 및 실행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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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택스 앱을 실행하셨다면 '로그인'을 해주신 뒤 오른쪽 상단의 '메뉴 버튼'을 눌러주세요.
'메뉴 버튼'을 누르면 보이는 '설정'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아래에 보이는 '현금영수증 발급사실 알림을 수신동의'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단!! 현금영수증 내역을 받을 수 있는 전화번호를 등록하지 않으면 알림이 오지 않습니다. 다음을 확인해 주세요.
손택스 앱 하단의 'My홈택스'를 누른 뒤 아래에 있는 '현금영수증'으로 들어갑니다.
현금영수증 탭에서 '현금영수증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를 눌러주시면 보이는 휴대전화번호란에 핸드폰 번호를 등록 또는 변경해주세요.
아주 간단하게 현금영수증 발급 알림을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매번 발급되었겠지 하고 넘어가던 거였는데. 이제 연말정산 때 지출내역이 제대로 적용되었는지 염려할 필요가 없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