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황남맷돌순두부 경주 황리단길 근처 맛집 - 하차니 이야기
    반응형

      경주 황남맷돌순두부 (어쩌다 들어간 맛집)

    황남맷돌순두부를 다녀왔어요. 지난주에 경주월드를 목적으로 경주여행길에 다녀간 맛집인데요. 콩국이 목적이었지만... 5시에 오픈으로 알고 갔지만 재료 준비로 11시 오픈이라는 사실에 먹지 못하고.. 초저녁에 다시 방문했지만 재료 소진으로 못 먹고 돌아오는 길에 현지인 분들로 보이는 객들이 많이 들어가길래 '한번 가보자!' 하고 방문했어요. 

    경주스러운 분위기의 황남맷돌순두부

    음식을 먹으면서 들리는 이야기, 옷차림을 보면서도 여행객들 보다 지역분들이 많이 찾으시는 거 같아 왠지 기분이 좋았네요.

    황남맷돌순두부 메뉴판

    유튜브나 블로그로 확인하고 들어간 집이 아니기 때문에.. 뭘 시켜야 할지 많은 고민이 있었어요. ㅋㅋㅋ 그중에 저희가 픽한 건 보쌈과 순두부찌개! 오른쪽에 사진과 똑같이 생기게 나오지 않습니다. 상당히 오래전에 세팅되었던 사진인가 봐요. 많이 달랐습니다.

    황남맷돌순두부 반찬

    주문하면 상당히 빠른시간에 기본 반찬을 깔아줍니다. 반찬들은 전체적으로 맛있었어요. 음청 식어서 눅눅한 돈까스는 빼고...  전 생선을 좋아하는데 간간하게 양념을 올린 구이? 조림? 이 입에 잘 맞았습니다. 

    황남맷돌순두부-보쌈+순두부

    이어서 나온 보쌈입니당. 겉은 달짝 짭조름하면서 엄청 부드러웠던 맛있는 보쌈. 2인분이 적어 보일 수 있지만 둘이 먹으면서 2점 남겼습니다. 순두부랑 반찬들 먹다 보니 배가 상당히 부릅니다. 순두부찌개도 매콤하거나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고소하고 계속 들어가는 담백한 맛! 밥 다 먹고 남은 국물 계속 떠먹었어요. ㅋㅋㅋ 

      황남맷돌순두부 위치

    기대하지 않고 들어가서 일까요. ㅎㅎ 생각지 못하게 맛집을 찾아간 느낌이라 더욱 만족스러웠습니다. 음식 대비 가격면에서도 정말 만족스러웠어요. 황리단길에서 원조 콩국 근처 맛집을 계획 중이시라면 황남맷돌순두부 추천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