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맛있는녀석들 해남 닭 코스요리 진솔통닭 맛집 위치 - 하차니 이야기
    반응형

    맛있는 녀석들 해남 특집으로 삼치 코스를 먹고 이번엔 닭 코스를 먹으러 갔어요. 닭이 코스요리로 나온다면!!??  무슨 맛집일지 보실까요?

    맛있는녀석들=닭코스요리-맛집-정보-썸네일

    진솔통닭

    전화번호 : 061-536-4643

    주소 : 전남 해남군 해남읍 고산로 262 (예약 및 가격)

    닭코스요리-그림진솔통닭의-메뉴판

    남도식 닭 코스요리~ 맛 집들의 특징 중 하나는 메뉴가 간단한게 있죠 ㅎㅎ 여기도 닭 또는 오리로 두 개뿐입니다. ㅎㅎ 가게 이름이 진솔통닭인데 닭으로 가야 하지 않겠습니까 ㅎㅎ

    진솔통닭이-사용하는-토종닭닭-육회를-먹는-맛있는녀석들

    여긴 흔히 팝콘 치킨이라고 말하는 성계가 아닌 영계를 쓰지 않습니다. 심하게는 아직 병아리를 튀겨서 치킨이라고 판다고 하지요. 이 곳 사장님은 4~6개월 정도 된 토종닭을 잡으신다고 하네요. 닭다리 크기가 기대됩니다.

    닭육회1닭육회2닭육회3

    도시 분들은 조금 생소하신 분들이 많으실라나 ㅎㅎ 정말 신선한 닭은 육회로도 먹을 수 있어요. 저도 할머니 집 가면 닭잡아서 육회로도 조금 먹습니다. 또 껍질을 살짝 구워서 먹으면 정말 고소해요!! 날것을 못 먹는 분들이라도 걱정은 no! 잠시 후에 나올 주물럭에 넣어서 익혀 먹으면 됩니다요 ㅎㅎ

     

    닭육회-먹는-뚱이들닭육회4

    처음 먹는 4뚱들 모두 입맛에 맞았나 봐요 ㅎㅎ 꼬들꼬들한 식감! 딱 저게 맞습니다. ㅎㅎ 이건 먹어본 거라 바로 알겠군!

    진솔통닭의-닭구이진솔통닭의-닭구이2

    이어서 나온 닭구이. 날개와 닭발을 소금에만 구워낸 닭구입니다. 사장님이 따뜻할때 먹어야 제일 맛있다고 하네요. 보기에도 튀김옷 없이 바삭해 보이는 비주얼. 큰 닭이기 때문에 날개가 봉을 잘라놔도 정말 커요 ㅎㅎ

    닭구이를-먹는-맛있는녀석들1닭구이를-먹는-맛있는녀석들2닭구이를-먹는-맛있는녀석들3

    ㅋㅋ 닭발은... 발바닥 부분은 조금 쫀독할거 같지만 좀 딱딱할 거 같은 느낌 ㅋㅋ 이쁘게 먹을 순 없는 닭발입니다. ㅋㅋ

    닭주물럭-볽기전닭주물럭-육회

    다음은 닭주물럭이 나왔는데요. 닭다리살과 가슴살로 만들어진 주물럭. 특이하게 해남에서는 주물럭이 나왔을 때 육회로 즐긴다고 합니다. 맛있는 양념에 생으로 먹는 다라.. 처음에 나온 육회보다 덜 부담스럽게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ㅎㅎ

    닭주물럭-육회2닭주물럭-육회먹는-2뚱

    특히 준현뚱님이 생으로 먹는걸 정말 맘에 들어했는데요. 민현뚱님도 맛있다는 평. 아무데서나 생으로 먹을 수 있는 게 아니니.. 아쉽습니다..ㅜ

    백숙-만드는-방법1백숙-만드는-방법2

    이어서 닭백숙이 나왔어요. 닭 코스요린데 백숙이 빠질리가 없죠 ㅎㅎ 소금 찍어 먹는 게 보통이지만 단골 분들은 초간장을 달라고 해서 찍어먹는다고 하네요.

    백숙-안의-닭다리백숙-안의-닭다리2백숙-안의-닭다리3

    닭다리 크기 보세요... 치킨 집 닭다리가 부드럽다며 영계를 쓰는데 다 상술인 거 아시죠..? 이렇게 큰 닭고기가 더 맛있고 큽니다...ㅠㅠ 얼굴만 한 닭다리 ㅎㅎ

    백숙-먹는-맛있는녀석들백숙-먹고-뒤에-나온-녹두죽

    먹을 게 없다는 닭 갈비지만.. 이렇게 큰 토종닭은 먹을 고기도 많을 거 같은 느낌인데요. ㅎㅎ 닭 코스 중 백숙까지 뚝딱한 4 뚱은 마지막 닭죽을 받습니다. 이거 남겼다가 다시 끓여 먹으면 더 맛있는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