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맛있는녀석들 해남 삼치 코스요리 맛집 위치 - 하차니 이야기
    반응형

    오늘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땅끝 마을 해남의 맛집들을 방문했습니다. 정말 멀리 갔네요 ㅎㅎ. 해남의 첫 맛집으로는 삼치 코스요리를 먹을 수 있는 집인데요. 어떤 맛집인지 보실까요!!??

     

    바다동산 (061-532-3004)

    주소 : 전남 해남군 송지면 땅끝마을길 52 (지도 바로가기)

    영업시간 : 8시 ~ 21시

    공기 좋은 비교적 한적한 곳에 있는 맛집은 삼치 코스 외에도 다양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맛집이었어요.

    여기서 맛보는 메뉴로는 삼치회+삼치구이+삼치 매운탕+삼치 튀김 세트로 1인 3만 원에 먹을 수 있는 메뉴인데요. 튀김은 살짝 아쉽지만 삼치를 이렇게 다양한 요리로 한 번에 맛본다니 이건 새롭네요 ㅎㅎ

    요거!! 요 삼치를 왜 해남에서 먹어야 하느냐!!?? 회로 먹기 위해서는 신선도가 중요하지요. 삼치는 성질이 급해서 바로 죽어버리는 생선중에 하나. 그래서 잡은 직후 빠르게 먹을 수 있는 해남이 삼치를 먹기에 최적!!

    크.. 반찬으로 간장게장과 전복장이 나오는 맛집!! 아쉽지만 전복장, 간장게장은 리필이 불가한 반찬입니다 ㅎㅎ

    그리고 밥이 특이하게 톳, 고구마 밥이 나오며 김도 곱창김이라는 흔히 맛볼 수 없는 김을 주십니다. 맛있는 김은 그냥 반찬이 필요 없는 거 아시죠? 간장만 줘도 뚝딱!

    크... 당일 잡은 삼치는 주문 직후 손질을 해서 최대한 싱싱하게 나간다고 합니다. 참치처럼 김에 싸 먹는 독특한 먹는 방식. 무슨 맛이 날까요...

    그다음으로 나오는 삼치구이! 정말 도톰합니다. 생선구이가 가시 발라내는 수고스러움에 비해 살을 조금씩 먹을 수밖에 없어서 아쉬운데... 이 삼치구이는 짭쫄+담백한 생선 구이를 입에 푸짐하게 넣을 수 있을 거 같아요.

    그러쵸 그러쵸! 생선구이는 간장에 살짝 콕 찍어서 김이랑 같이 싸 먹는 게 또 진짜 맛있습니다. 

    마무리로 칼칼한 매운탕과 탱글탱글한 삼치 튀김이 나왔어요. 복어 튀김 처음 먹었을 때 진짜 신세계였는데.. 삼치 튀김은 더 탱탱한 식감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궁금 궁금..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