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생생정보 매운곰탕 양평 맛집 - 하차니 이야기
    반응형

    오늘 생생정보에서 뽀얗게 우려낸 곰탕이 아닌 매운 곰탕 맛집이 소개되었어요.

     

    일반적인 뽀얀 곰탕이 아닌 매운 곰탕을 개발하신 사장님.

    많은 손님들이 곰탕에 양념장을 넣어 드시는 걸 보고 처음부터 넣어보면 어떨까 하신 생각에 개발하게 되었다는데요. 될 사람은 관찰부터가 다릅니다. ㅎㅎ

    크... 칼칼 담백한 매운 곰탕은 정말 해장으로 딱일거 같은데요. 아니 저기에 술 한잔 하고픈 생각부터 듭니다. 하하하..

    진한 베이스에 매운맛이 정말 잘 어울린다는 이 집의 매운 곰탕. 사장님의 비결은 무엇일까요?

     

    한우사골, 잡뼈, 머리뼈를 10KG씩 해서 국물을 우려내신다는 사장님.

    우유빛깔로 된 곰탕처럼 우려냅니다. 여기서 끝나면 맛집이 아니겠죠 ㅎㅎ. 여기에 한우 기름과 파를 넣어 볶은 후 우려낸 곰탕을 넣어 다시 끓여 고기 맛을 국물에 진득이 우려내신다고 합니다.

    여기에 비결이 노계라고 하는데요. 구수한 맛이 더해진다는 사장님. 뭔가 치킨스톡 같은 느낌일까요 ㅎㅎ 닭 한마리를 넣고 푹~ 삶으면 고기들도 야들야들하게 만들어져요.

    그러면 뽀얗게 우유처럼 생겼던 국물이 이런 색으로 변합니다. 뭔가 액기스 느낌..

    그리고 사장님의 특제 양념! 여기엔 우려낸 육수에 재료들을 넣고 볶는거처럼 만드는데. 야채들을 가지고 만드신 야채 기름을 사용하십니다. 중국식 요리방법이라고 하는데요. 파 기름만 넣어도 맛있을 거 같은데 호히~

    그렇게 만들어진 사장님의 양념장! 진득히 우려낸 육수와 야채 기름으로 풍미가 장난 아닐 거 같습니다.

    < 매운 곰탕 맛집 위치 보기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