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생생정보 숯불소갈비구이 포천 맛집 위치 - 하차니 이야기
    반응형

    생생정보 전설의 맛에서는 포천의 김근자 사장님이 운영하시는 숯불소갈비구이 집이 방송되었습니다. 이곳의 사장님은 등장부터 처음 보는 장면을 보여주셨는데요.

    고기 탑을 쌓아 놓으신 장면에 뭐야 촬영 용인가 했습니다. ㅋㅋ 하지만 사장님의 노하우란 사실! 고기끼리 붙고 눌리면 육즙이 빠진다고 해요. 그래서 육즙을 보호하며 자연스럽게 녹기 위해 사장님의 경험으로 알게 되었다고 하네요. 

    손실률이 많아도 지방층이 두꺼운 고기를 골라 직접 손질하신다는 사장님이신데요. 오래 쓰다 보니 얇아진 칼을 보니 엄청난 세월과 내공이 느껴집니다. 수천 대의 갈비를 손질하다 보니 거북목이 될 정도..

     

     

     

     

     

    장인의 손으로 만들어진 숯불소갈비구이. 맛이 없겠습니까 있겠습니까. 보기에도 참 곱네요 ㅎㅎ

    지방을 많이 손질해서 느끼하지도 않고 고소 고소한 갈빗살..

    여기에 사장님의 양념이 더해진다면...!!?

     

     

     

     

     

    흐앙... 양념 갈비라니... 말이 필요 있습니까.. 참! 여러분 갈비는 볶는 겁니다. 뒤집는 게 아니라 볶으면서 모든 부위를 동시에 빠르게 익혀야 윤기 좔좔 양념 갈비로 구워져요!! 그리고 이 집의 양념갈비는 자극적이지도 않고 계속 먹게 되는 그런 맛이라 손님들이 정말 좋아한다는데요. 그 비법을 알려주시는 사장님!

    사장님의 양념 비법은 5종의 발효액으로 만들어진다는데요. 보리수, 함초, 오디, 자두, 머루 발효액을 2년간 숙성시켜 양념에 사용한다고 합니다.

    각종 재료들을 넣어 6시간 동안 끓인 뒤 식혀서 발효액 5종을 넣어 만든다는 양념! 생생정보에서 나오는 맛집은 이유가 있습니다. 보통 재료들과 정성이 아니에요 ㅎㅎ

    < 숯불소갈비구이 위치 보기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