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맛있는녀석들 단양 맛집 송어회무침 쏘가리매운탕 흑마늘백숙 위치 - 하차니 이야기
    반응형

    오늘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충북 단양편으로 송어회무침, 쏘가리 매운탕, 흑마늘백숙이 방송 되었습니다. 맛있는 메뉴들을 먹을 집은 한국인의 밥상에도 출연하셨다는 사장님이 운영하신다는데요. 오늘 4뚱은 얼마나 맛있는걸 먹었을지 봐볼까요~?

     

    맛있는녀석들의 송어회 무침, 쏘가리매운탕, 흑마늘백숙 맛집

    맛있는녀석들의 단양 맛집편 사장님단양 맛집 송어회무침

    이런 아름다운 빗깔의 송어회를 여기서 볼 줄이야.. 어렸을때 할아버지가 좋아하셔서 한달에 한번은 무지개송어회를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회도 먹고~ 셀프로 송어회무침도 먹고~ 신선한 송어회를 더 맛있게 먹게 해주시는 사장님.. 존경합니다. 하지만, 이 날은 송어회무침보다 쏘가리 매운탕이 주인공으로 느껴졌는데요.

     

     

     

    맛있는녀석들 쏘가리매운탕

    쏘가리 매운탕 드셔보셨나요? 저희 아버지는 강에서 하는 루어낚시를 즐겨하셔서 정말 잘 잡아 오는 날은 쏘가리를 잡아오셨었는데요. ㅎㅎ 진짜 맛있습니다. 쏘가리는 직접 잡기에는 정말 낚시를 잘 하시는 분들도 잡기 힘든 어종으로 알고 있어서 쏘가리 매운탕 먹는 날은 아버지의 무용담을 들으면서 먹었었습니다.

     

    단양-맛집-안내

     

    맛있는녀석들 단양 쏘가리매운탕 1맛있는녀석들 단양 쏘가리매운탕 2

    민물매운탕 중 으뜸은 쏘가리 매운탕이라는 말에 동의!! 국물도 깔끔하고 고기가 정말 부드러웠던 기억이 있어요. 민경도 맛평으로 부드러운 쏘가리 매운탕이 맛있었다고 픽했었어요. ㅎㅎ 기회가 되신다면 꼭!! 쏘가리 매운탕 드셔보세요. 

     

    쏘가리매운탕 맛집의 기본반찬1쏘가리매운탕 맛집의 기본반찬2

    이 곳 사장님이 정말 솜씨가 좋으신지 먹음직 스러운 반찬들도 많이 준비하시는데요. 머위 무침 진짜 좋아하는데.. 정말 취저였습니다. 다른 반찬들도 많이 있었지만 치킨 먹으면서 보는데도 먹고 싶었던 머위 무침과 미나리무침...

     

    맛있는녀석들 매운탕 두 그릇째

    송어회무침과 쏘가리 매운탕을 가볍게 두 냄비 해치우고 맛있는 녀석들은 달력 사진을 찍은 후 점심으로 흑마늘백숙과 흑마늘육회를 먹었어요.

     

     

     

     

     

    맛있는녀석들 흑마늘백숙 1맛있는녀석들 흑마늘백숙 2

    맛있는 녀석들을 위해 어마어마한 양의 백숙을 준비하셨고 여기에 흑마늘육회라는 산뜻한? 음식이 나왔는데요. 흑마늘이 들어갔다니.. 백숙, 육회 모두 흑마늘 향은 어떻게 날지 궁금합니다..ㅠ

     

    맛있는녀석들 흑마늘백숙 3

    물론 흑마늘만이 아니라 몸에 좋은 약초들을 가득 넣어 푹 삶은 백숙. 몸보신이 제대로 될거 같은 느낌입니다.

     

    맛있는녀석들 흑마늘백숙 4맛있는녀석들 흑마늘백숙 5

    흥마늘은 생긴게 정말 특이했어요. 백숙에 들어간건 초콜릿처럼 보이네요 ㅋㅋ. 숙성, 발효로 매운맛이 없어지고 피로해소와 항암효과가 좋아진다니..  먹으면 말랑말랑 그윽한 마늘향이 입안에 퍼질거 같은 느낌입니다.

     

    맛있는녀석들-단양-맛집소개

     

    약초와 흑마늘에서 뽑아 좋은 성분들이 가득인 국물로 끓이 찹쌀죽. 하.. 그 향이 정말 궁금한데요..ㅠㅠ 단양은 좀 먼데... 꼭 가보겠습니다!!! 이번 맛있는 녀석들 단양편은 식당이 아닌 마을 주민들께서 보여주신 메뉴들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단양 구경시장 인근 매운탕 특화거리엔 맛있는 쏘가리 매운탕, 송어회, 흑마늘백숙 집이 많다고 하니!! 먹으러 들려보시는거 어떠신가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